최서원 "태블릿PC, 나 외엔 타인 반환 안돼"…법원서 인용
최서원 "태블릿PC, 나 외엔 타인 반환 안돼"…법원서 인용
  • 뉴시스
  • 승인 2022.02.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농단 태블릿PC 점유이전금지 가처분
법원 "최서원 외 타인에게 반환하면 안돼"
지난달 법원에 "돌려달라"는 본안 소송도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가 지난 2018년 8월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류인선 기자 =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측이 '국정농단' 의혹의 핵심 증거였던 태블릿PC를 타인에게 반환해서는 안 된다고 한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 최씨는 태블릿PC를 돌려달라는 본안소송도 제기한 상태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1부(부장판사 고홍석)는 최씨가 국가를 상대로 낸 유체동산 점유이전 및 변개 또는 폐기 등 금지 가처분을 인용했다.

최씨는 검찰이 가지고 있는 국정농단 재판의 증거 중 하나인 태블릿PC를 자신 외 타인에게 돌려주거나 내용물을 변경시켜서는 안 된다며 이번 가처분(임시처분)을 신청했고,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이 태블릿PC는 당시 언론사 기자가 수사기관에 임의제출 형식으로 제출했고, 국정농단 재판에서도 증거로 사용된 후 현재까지도 검찰이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최씨는 특검이 보유하고 있는 장시호씨가 제출한 태블릿PC에 대해서도 같은 취지의 가처분을 냈고, 재판부는 이 역시 지난 18일 일부 인용했다.

최씨는 지난달 18일 이 태블릿PC를 돌려달라는 취지의 유체동산인도 소송을 국가 등을 상대로 같은 법원에 제출한 상태다. 이 소송이 일종의 본안소송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