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전 '피어나다, 그림책 정원'…작가 6인 160작품
원화전 '피어나다, 그림책 정원'…작가 6인 160작품
  • 뉴시스
  • 승인 2022.02.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그림책도서관 3월1일~6월6일

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가 3월1일 그림책도서관에서 제23회 그림책 원화전 '피어나다, 그림책 정원'을 개막한다.

 개성 있는 작업으로 창작의 지평을 확장해 온 그림책 작가 6인을 조명하는 전시다.

 전시는 글로연 출판사와 협력해 ▲나현정(너의 정원, 봄의 초대) ▲명수정(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탑의 노래) ▲이기훈(09:47) ▲이소영(겨울 별, 여름,) ▲이진희(어느 날 아침, 도토리시간) ▲지은(위대한 아파투라일리아) 등의 원화작품 160여점을 선보인다.

그림책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 참여 작가들의 개성이 듬뿍 담긴 그림책정원이 펼쳐진다.

우리가 맺는 관계, 그 자체가 가진 원초적 미학을 ‘정원’이라는 장치로 풀어낸 '너의 정원', 지구환경에 대한 경고와 인류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글자 없는 그림책으로 담아낸 '09:47', 작아진 몸과 마음을 일으키고 조용한 위로를 건네는 '도토리시간' 등을 만날 수 있다.

 나현정의 '봄의 초대', 명수정의 '탑의 노래', 이소영의 '겨울 별' 등 신작도 전시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1층 기획전시실에는 지은의 그림책 '위대한 아파투라일리아' 속 거대한 팝나라가 펼쳐진다.

관객들은 팝나라 여행지도를 들고 '콕의 둠둠재배마을 시장', '큉이의 달콤마을 아스클레 농장' 등 팝나라 곳곳을 탐험하며 라인 드로잉, 포토 카드를 활용한 캐릭터 매칭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그림책 캐릭터를 입체화한 포토존이 전시 공간 곳곳에 마련돼 관람에 재미를 더한다.

부대행사로 인형극 '쪼꼬미 나라의 봄이'(연출 오준석)가 평일 1회, 휴일 2회 그림책극장에서 열린다.이진희의 그림책 '도토리 시간'을 각색한 작품으로, 마음이 복잡하고 힘들 때 잠시 멈춰서 돌아보는 시간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인형극이다.
빛과 조명, 그림자를 활용한 환상적인 무대 연출과 경쾌한 음악이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다.

그림동화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 '봄의 초대'도 상시 상영된다.

전시는 6월6일까지 14주 간 이어진다. 전시 기간에는 '작가와의 만남'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