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생들, '배낭여행'보다 '호캉스' 선호"
"요즘 대학생들, '배낭여행'보다 '호캉스' 선호"
  • 뉴시스
  • 승인 2022.02.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설문조사 (사진 = 여기어때) 2022.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기어때 설문조사 (사진 = 여기어때) 2022.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현주 기자 = 최근 대학생들이 버킷리스트로 '배낭여행'보다 '호캉스'를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신학기를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활 버킷리스트로 가장 많은 85.7%가 '여행'을 선택했다고 23일 밝혔다.

떠나고 싶은 여행의 형태는 '호캉스'가 67.6%로 가장 높았다. 과거 여러 설문조사에서 부동의 1위였던 배낭여행은 50.0%에 그쳤다.

최근 호캉스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팬데믹으로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순위가 뒤바뀐 것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최근 대학생들의 버킷리스트는 '달성'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즐기는' 것을 중요시하는 분위기"라며 "'도전'의 성격이 강한 배낭여행보다 '힐링'에 집중할 수 있는 호캉스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 대표적인 예"라고 분석했다.

대학생활 중 버킷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으로는 '경제적 여유(86.6%)'와 '시간적 여유(82.4%)'가 가장 높게 조사됐다. 버킷리스트 1위가 여행인 만큼, 여행에 꼭 필요한 경제력과 시간을 가장 필요한 조건으로 선택했다.

대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두 가지 조건의 충분 여부를 조사한 결과, 대학생은 시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부족하고, 졸업생의 경우 직장 생활 등으로 경제력은 확보되었으나 시간적 여유는 상대적으로 적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4~17일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55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