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12일 가수 데뷔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12일 가수 데뷔
  • 뉴시스
  • 승인 2022.04.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원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 오는 12일 첫 공개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계약

 오동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와 VFX(시각적 특수효과)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8일 첫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한유아는 신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 컨셉 포토를 선보이며 활동명 유아(YuA)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음원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 라이크 댓'은 우아하면서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이다.  지구에서의 일상이 즐겁고 하루하루가 새로운 AI(인공지능) 소녀의 신비로운 감성을 담아냈다.

이번 음원은 스마일게이트와 CJ ENM이 협업해 제작했다. 마마무의 'HIP', '너나잘해', '별이 빛나는 밤'을 비롯해 화사의 '마리아', '멍청이', 청하의 'SNAPPING' 등의 K팝 히트곡과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유아(YuA)의 첫 음원을 선보이기까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많은 노력을 했고,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됐다"며 "세상에 없던 매력적인 목소리로 만들어진 유아의 노래가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버추얼 아티스트로써 다양한 활동을 펼칠 유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계약을 맺은 한유아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가수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고, 그 외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