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의사 변신?…답답한 오타니, 배트에 심폐소생술까지
이번엔 의사 변신?…답답한 오타니, 배트에 심폐소생술까지
  • 뉴시스
  • 승인 2022.04.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초반 타격 난조 시달리는 오타니, 더그아웃에서 방망이에 심폐소생술해 눈길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더그아웃에서 방망이에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장면. (사진=MLB닷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더그아웃에서 방망이에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장면. (사진=MLB닷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김주희 기자 = 투수와 타자를 모두 소화하는 오타니 쇼헤이(28·LA 에인절스)가 이번엔 '의사'로 변신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3일(한국시간) "오타니는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그는 치고, 던지고, 달릴 수 있지만 새로운 재능은 지금까지 보여준 것 중 가장 인상적일지 모른다"며 오타니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 속 오타니는 더그아웃에서 누군가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흉부를 압박하고, 숨소리를 확인하는 모습이다.

재미있는 건 오타니가 심폐소생술을 하는 대상이다. 영상 마지막에 드러나는 대상은 사람이 아닌 오타니의 방망이다. 죽은 듯 장타가 터지지 않는 방망이에 오타니가 숨을 불어넣어주고 있던 것이다.

오타니의 익살맞은 행동에 옆에서 지켜보던 동료들이 웃음을 터뜨렸고, 오타니도 '되살린' 방망이를 들고 함께 웃었다.

오타니의 재치를 엿볼 수 있지만 사실 그의 답답함이 고스란히 담긴 장면이기도 하다.

2018년 빅리그에 입성한 오타니는 지난해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타자로 46홈런, 100타점을 달성하고 장타율은 0.592를 기록했다. 투수로도 9승(2패) 평균자책점 3.18을 수확했다.

그러나 올 시즌 초반 그의 방망이는 잠잠하다. 12일까지 5경기에 나서 타율 0.143(21타수 3안타)에 그쳤다. 장타도 2루타 1개가 전부다. 이 기간 볼넷은 하나도 얻지 못하고 삼진만 5차례 당했다.

MLB닷컴은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방망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싶었을지도 모른다"며 오타니의 절실함을 이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