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K리그, 23일부터 육성 응원 가능
프로축구 K리그, 23일부터 육성 응원 가능
  • 뉴시스
  • 승인 2022.04.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관련 제한사항 대부분 해제
프로축구 K리그, 23일부터 육성응원 가능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 23일부터 육성응원 가능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

박지혁 기자 = 오는 23일부터 축구장에서 육성응원이 가능해진다.

프로축구연맹은 지난 2020년 5월부터 적용한 'K리그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른 경기 운영 관련 제한 사항들을 23일 K리그2(2부) 12라운드부터 대부분 해제한다고 22일 전했다.

대표적으로 '자제 권고' 대상이지만 경기장을 찾은 팬들의 육성응원을 허용한다.

구체적으로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육성응원을 할 수 있으나 ▲과도한 함성은 자제하고 ▲취식 중 육성응원은 금지된다.

경기 시작 전 선수단 도열 세리머니는 양 팀 선수단이 일렬로 서서 본부석 관중들을 바라본 후 상호 악수를 하는 코로나19 이전 방식으로 돌아간다.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기간 중에는 양 팀 선수단이 마주보고 서서 목례만 했다.

또 경기 시작 전 선수들과 유·청소년들이 함께 입장하는 '에스코트 키즈'가 허용되고, 경기 전 및 하프타임 중 그라운드 행사가 가능해진다.

경기장 내외에서 이뤄지는 팬 사인회 등 선수단과 관중 대면 이벤트도 허용된다. 선수단 및 관중을 대상으로 한 발열체크는 중단된다.

단, 선수단 이동 및 벤치 대기 시 마스크 착용 지침은 유지되며, 팀 스태프와 관중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