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영결식…유지태 사회, 김동호·임권택 등 추도사
강수연 영결식…유지태 사회, 김동호·임권택 등 추도사
  • 뉴시스
  • 승인 2022.05.1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결식 11일 오전 10시 삼성서울병원
문소리·설경구·연상호도 추도사 예정
영결식 후 발인 장지는 용인추모공원

손정빈 기자 = 배우 강수연의 영결식이 11일 오전 10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 영결식장에서 열린다.

강수연배우장례위원회는 10일 이렇게 밝히며 "사회는 배우 유지태가 맡고, 추도사는 김동호 장례위원회 위원장, 임권택·연상호 감독, 배우 문소리·설경구가 맡는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강수연이 평소 아버지처럼 따랐던 인물이다. 임 감독은 강수연과 영화 '씨받이'(1987) '아제 아제 바라아제'(1989)를 함께하며 그의 전성기를 열었다. 문소리는 강수연과 평소 친분이 두터웠던 것으로 알려졌고, 설경구는 영화 '송어'(1999)에서 강수연과 호흡을 맞췄다. 연 감독은 강수연의 유작인 '정이'를 연출했다. 추도사와 함께 추도 영상도 상영될 예정이다.

영결식엔 동료 영화인이 함께할 예정이다. 장례 고문은 김지미·박정자·박중훈·손숙·신영균·안성기·이우석·임권택·정지영·정진우·황기성, 장례 위원으로는 강우석·강제규·강혜정·권영락·김난숙·김종원·김호정·류경수·류승완·명계남·문성근·문소리·민규동·박광수·박기용·박정범·방은진·배창호·변영주·봉준호·설경구·신철·심재명·양윤호·양익준·연상호·예지원·오세일·원동연·유인택·유지태·윤제균·이광국·이병헌·이용관·이은·이장호·이준동·이창동·이현승·장선우·전도연·정상진·정우성·주희·차승재·채윤희·최동훈·최병환·최재원·최정화·허문영·허민회·홍정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영결식은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영결식이 끝나면 발인이 진행된다. 장지는 용인추모공원으로 정해졌다.

강수연은 지난 5일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으나 의식을 찾지 못하다가 7일 오후 3시 세상을 떠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