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티컬 게임즈, 아태 사업 확장 위해 한국 대표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
미티컬 게임즈, 아태 사업 확장 위해 한국 대표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2.06.18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인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한국의 온라인/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미티컬은 향후 카카오게임즈 계열사이자 독점 블록체인 및 레이어2 생태계인 보라네트워크에 합류해 지원하게 된다. 양사는 모두 아시아 시장에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미티컬 게임즈의 웹3 생태계를 통해 플레이어, 개발자, 아티스트는 디지털 게임을 소유해 원활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올 초 미티컬은 리그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위해 미국 내셔널풋볼 리그(NFL)와 최초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대표 게임인 ‘블랭코스 블록 파티(Blankos Block Party)’는 최근 패션 브랜드 버버리(Burberry), 전자음악 아티스트 데드마우스(Deadmau5)와 손을 잡았다.

또한 미티컬은 보라의 노드 검증과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는 양사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디 코치(Rudy Koch) 미티컬 게임즈 공동창립자는 "보라 노드 검증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보라는 차세대 블록체인일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웹3와 접목하는 작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로써 다른 프로토콜이 범접할 수 없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했다. 이어 “올 초 한국에 진출한 후 한국의 선두 주자와 전략적 협력을 도모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브랜드책임자(CBO)는 “미티컬과 협력하게 돼 대단히 기쁘며 미티컬이 보라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티컬 게임즈는 웹3가 구축한 ‘돈 버는 게임’ 경제 분야를 개척한 선구적 기업”이라며 “양사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동 프로모션과 협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주목해야 할 혁신적 기술 기업’(2019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아이디어’(2021년)에 이름을 올린 미티컬은 차세대 기술 기업이다. 미티컬은 블록체인 기술과 플레이가 가능한 대체불가토큰(NFT)을 도구로 활용해 웹3 게임 생태계를 창출하고 있다. 새로운 ‘돈 버는 게임’ 경제에서 플레이어, 개발자, 아티스트, 브랜드, 게임 개발자가 이해 관계자가 되고 소유자가 되는 생태계다.

게임 업계 베테랑들이 이끄는 미티컬은 ‘플레이어 소유 경제’ 방식의 게임 구축을 전문으로 하며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기타 히어로(Guitar Hero)’, ‘DJ 히어로(DJ Hero)’, ‘마블 스트라이크 포스(Marvel Strike Force)’, ‘스카이랜더스(Skylanders)’ 등 주요 게임 프랜차이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미티컬 플랫폼은 디지털 아이템을 위한 수탁형 지갑(custodial wallet)을 통해 블록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를 보호한다. 또한 고급 플레이어가 미티컬 체인(Mythical Chain)과 퍼블릭 메인넷(Mainnet)을 연결하는 가교를 통해 자신의 지갑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머 우선주의’를 표방하는 미티컬 플랫폼은 플레이어가 블록체인의 복잡성을 이해할 필요 없이 디지털 컬렉션을 소유하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