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콘테 감독 "한국에서 위대한 경험, 모든 게 고맙다"
토트넘 콘테 감독 "한국에서 위대한 경험, 모든 게 고맙다"
  • 뉴시스
  • 승인 2022.07.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시즌 기간 한국에서 두 차례 친선경기
한국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 토트넘 콘테 감독. 

안경남 기자 = 한국에서의 프리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돌아간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고마움을 전했다.

콘테 감독은 19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 투어 기간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러면서 "한국에서 위대한 경험을 했다. 모든 게 감사하다"고 적었다.

콘테 감독과 토트넘 선수단은 지난 10일 방한해 두 차례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치른 뒤 17일 영국으로 돌아갔다.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선 K리그 올스타인 '팀 K리그'를 상대로 6-3 승리를 거뒀고,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선 세비야(스페인)와 1-1로 비겼다.

경기가 없는 날엔 무더위에도 고강도 훈련을 소화하며 새 시즌을 대비했다.

그라운드에선 호랑이 감독이지만, 경기장 밖에선 환한 미소를 숨기지 않았다.

손흥민과 함께 찰칵 세리머니를 선보였고, 경기 중 전광판에 자기 모습이 비치자 웃으며 손을 흔드는 자상함을 보였다.

김근수 기자 = 안토니오 콘테 (왼쪽 첫번째)토트넘 핫스퍼 감독과 손흥민(왼쪽 두번째) 선수가 12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서울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 팀 K리그와 경기를 앞두고 세리모니를 하고 있다. 

또 자신의 사진을 들고 온 팬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기도 했다.

세비야전을 마친 뒤 "한국에서 보낸 프리시즌이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던 콘테 감독은 영국으로 돌아간 뒤 또 한 번 국내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4위에 오른 토트넘은 8월6일 사우샘프턴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022~2023시즌을 시작한다.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리그컵에서 우승을 노린다.

이를 위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반 페리시치, 이브 비수마, 히샤를리송, 클레망 랑글레, 프레이저 포스터 등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