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민주당 대선공약 개발 의혹' 여가부 압수수색
검찰, '민주당 대선공약 개발 의혹' 여가부 압수수색
  • 뉴시스
  • 승인 2022.07.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민주당 정책연구실 압수수색
당시 실무자 및 정영애·김영선 前장·차관 조사
조수정 기자 = 서울 중앙지방검찰청.

 이기상 기자 = 여성가족부의 '대선공약 개발 관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8일 오전 여성가족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이상현)는 이날 오전부터 여가부 권익증진국 등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지난해 11월에도 이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정책연구실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해 여가부 공무원들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사건을 수사 중이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실 소속 관계자 A씨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는 등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 사건과 관련해 A씨는 특정 정당 정책연구위원으로부터 대선 공약에 활용할 자료를 요구받고 소속기관 내 각 실·국에 정책공약 초안 작성을 요청했으며, 회의를 거쳐 이를 정리한 후 정책연구위원에게 전달하도록 한 혐의를 받는다.

함께 고발된 김경선 전 여가부 차관은 취합된 정책공약에 대한 회의를 주재하는 등 관련 업무를 총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정영애 전 여가부 장관과 김 전 차관에 대한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도 마친 상태다.

한편 검찰은 최근 여가부 외 다른 부처에서도 유사 사례가 있었는지 조사하기 위해 각 부처에 국회 전문위원 또는 정당 관계자로부터 공약자료 제공을 요청받은 사실이 있는지를 파악해 제출해달라는 협조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