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셧다운' 안무영상+뮤비…인기 쌍끌이 ing
블랙핑크 '셧다운' 안무영상+뮤비…인기 쌍끌이 ing
  • 뉴시스
  • 승인 2022.09.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 단체 사진

최윤정 인턴 기자 =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 곡 '셧다운(Shut Down)'의 인기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20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셧다운' 안무 영상이 오후 3시 기준 2047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셧다운' 안무 영상은 이날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Most viewed videos in the past 24 hours)'에서 1위를 차지했다. 3위에 오른 공식 뮤직비디오도 제친 기록이다.

관계자는 "아티스트 맞춤형 자체 제작 시스템이 빛을 발했다"며 "뮤직비디오에 담지 못했던 안무의 매력 포인트와 다채로운 동선, 멤버들의 매력까지 모두 녹여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서는 블랙핑크의 지난 여정에 대한 발자취를 담았다. '휘파람'의 지구, '불장난'의 성냥, '뚜두뚜두(DDU-DU DDU-DU)'의 탱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의 차량씬 등을 연상케하는 오브제를 활용해 영상에 녹여냈다.    

한편 블랙핑크의 '셧다운'은 해외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미국, 영국 등 54개국 1위를 달성했고, 애플 뮤직 앨범차트에서도 64개국 1위에 올랐다. 음악 플랫폼 스포티 파이에서는 발매 첫날부터 3일 연속 정상을 유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