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北 침략할 준비 끝냈단 신호…비상사태 선포해야"
유승민 "北 침략할 준비 끝냈단 신호…비상사태 선포해야"
  • 뉴시스
  • 승인 2022.10.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이은 도발로 노골적으로 9·19 군사합의 위반"
尹에 "軍통수권자로서 안보비상사태로 규정해야"
"우리도 게임체인저 가져야..힘 있어야 평화 수호"
이무열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 29일 오전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에서 ‘무능한 정치를 바꾸려면’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강주희 기자 =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은 최근 북한의 잇따른 무력도발과 관련해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나서서 지금의 상황을 안보비상사태로 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15일 페이스북에 "최근 연달아 미사일 도발을 해온 북한이 동해, 서해의 해상완충구역에 수백 발의 포사격을 함으로써 9·19 군사합의를 노골적으로 위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북한이 핵미사일과 장사정포, 방사포 등 모든 도발수단을 총동원하는 것은 오늘밤 당장이라도 대한민국을 침략할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는 신호"라며 "지금은 국가안보의 비상사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군과 한미연합전력은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초전박살 낼 수 있는 Fight Tonight(파이트 투나잇·상시 전투태세)의 대비태세를 갖추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오랫동안 강조했듯이, 우리도 게임체인저(game changer)를 가져야만 한다"며 "힘이 있어야 진정한 평화를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북한은 13일 오후 10시 30분부터 14일 0시 20분까지 군용기 10대로 전술조치선 이남에서 위협 비행을 한 데 이어 오전 1시 47분쯤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1발을 발사했다.

또 오전 1시 20부터 25분까지 황해도 마장동 일대에서 서해상으로 130여발, 강원도 구읍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40여 발의 포병 사격을 가했다. 같은날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는 강원도 장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90여발, 서해 해주만 일대에서 90여발, 서해 장산곶 일대에서 210여발을 발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