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앞으로 다가온 한국시리즈 1차전… SSG 김광현·키움 안우진 선발 [뉴시스Pic]
하루 앞으로 다가온 한국시리즈 1차전… SSG 김광현·키움 안우진 선발 [뉴시스Pic]
  • 뉴시스
  • 승인 2022.10.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승민 기자 = 31일 인천 문학종합경기장 그랜드 오스티엄에서 열린 2022 KBO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에서 키움 히어로즈, SSG 랜더스 감독과 선수들이 모든 순서를 마친 후 트로피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키움 푸이그, 이정후, 홍원기 감독, SSG 김원형 감독, 최정, 한유섬

 류현주 기자 = 프로야구 한국시리즈(KS) 1차전을 앞둔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가 31일 미디어데이를 열고 포부를 밝혔다.

김원형 SSG 감독과 홍원기 키움 감독은 이날 인천 미추홀구 문학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쏠 KBO KS 미디어데이에서 1차전 선발 투수로 각각 김광현, 안우진을 출전 시킨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당연히 KS 1차전은 김광현이 나가야한다고 생각했다.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했을 때부터 결정했다"며 "김광현이는 경험도 많고, 우리나라 최고의 투수다"라고 설명했다.

홍 감독은 "안우진의 피로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지만, 올 시즌 보여준 퍼포먼스와 가을야구에서 보여준 성적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며 "안우진은 심장과 같은 존재고, 마운드에서 승리를 가져다 줄 확률이 가장 높은 선수라 1차전 선발로 낙점했다"고 밝혔다.

한국시리즈는 7선 4승제로 오는 11월 1일 문학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른다.

한편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인명사고의 희생자 분들을 애도하고, 유가족 및 많은 상처를 입은 분들을 위로하며 KS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희생자 추모 조치를 발표했다.

정부는 지난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 참사로 오는 11월 5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동안 치러지는 1~4차전에서는 선수단과 심판 전원이 모자 왼쪽에 애도 리본을 부착하고 경기를 치르게 되며 시구없이 경기가 진행된다. 경기 시작 전 모든 선수들과 관중들은 묵념하며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치어리더 응원도 생략되며 축포도 쓰지 않기로 했다. 사전행사도 최소화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