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북,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기대평 이벤트 진행
이은북,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기대평 이벤트 진행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2.11.03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북이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출간 기념으로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은북이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출간 기념으로 11월 30일까지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디지털 미디어로 대변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기업들의 미래를 진단하고 있다. 특히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소비되는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OTT, 게임, 웹툰과 웹소설로 대표되는 콘텐츠 IP 산업을 분석하며, 앞으로의 새로운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가상에서 움직이는 버추얼 유튜버가 은행 광고에 등장하고 웹소설에 실제 배우를 기용해 드라마를 만드는 시대다. 메타버스, 웹소설, 유튜브, 광고, 드라마 등 기존의 콘텐츠들이 뒤섞여 색다른 혼합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미디어와 플랫폼, 콘텐츠는 앞으로 더 많은 변화를 겪을 것이다. 이런 시대의 흐름과 함께 하려면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를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운명을 걸고 있고, 유튜브와 틱톡, 인스타그램도 숏폼 경쟁을 하고 있다. 최종 승자는 누가 될까. 넷플릭스는 집 나간 구독자들을 다시 불러들일 수 있을까. 게임과 웹툰, 웹소설에 모든 테크 기업들이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파트 1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인 필진들이 모두 모여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파트 2에서는 미디어 이용과 관련해 장기적 관점에서 살펴봐야 하는 것들을 짚어본다. 파트 3에서는 유튜브 트렌드를, 파트 4에서는 페이스북과 틱톡 등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살펴본다. 또한 파트 5에서는 OTT의 ‘TV’화와 방송 시장의 변화를, 파트 6에서는 게임과 NFT, 파트 7에서는 웹툰과 웹소설로 대변되는 콘텐츠 IP의 전망을 알아본다.

참가 방법은 온라인 서점인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서점의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 이벤트 페이지를 찾아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따뜻한 커피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온라인 서점사 구매 페이지를 찾으면 된다. ‘디지털 미디어 인사이트 2023’는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6명의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2023년 디지털 미디어의 변화와 의미를 살펴보다 보면 우리 사회의 변화 방향도 자연스럽게 짚어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