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나쁜 손 뿌리치지 못했다"
조재성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나쁜 손 뿌리치지 못했다"
  • 뉴시스
  • 승인 2022.12.29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 브로커 통해 4급 판정 받아…다음달 서울남부지검 출석해 조사 받을 예정

"성실하게 검찰 조사 받고 벌 받겠다. 평생 반성하며 살 것"
OK금융그룹 조재성. 

김주희 기자 = 프로배구 OK금융그룹 조재성(27)이 병역비리 연루 사실을 인정하고 고개를 숙였다.

조재성은 28일 밤 자신의 SNS에 "용서받지 못할 너무나 큰 죄를 저지르고 말았다. 저는 병역비리 가담자"로 시작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당초 병역 신체검사에서 현역 판정이 나온 조재성은 브로커를 통해 뇌전증(간질) 진단을 받은 뒤 재검을 거쳐 지난 2월 사회복무요원인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입대를 연기해왔다는 조재성은 "포털사이트에 입영 연기에 대해서 검색을 하게 됐다. 그 과정에서 포털사이트가 인증하는 전문가를 알게 됐다"며 "그렇게 병역비리라는 돌이킬 수 없는 범죄에 가담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몇 년 전 가족이 큰 사기를 당해 모아둔 돈 전부를 잃고 대출까지 받게 됐다. 제가 입대하게 되면 빚이 더 불어날 상황이었다. 1년 만이라도 연기해서 빚을 조금이라도 더 갚고 입대하고자하는 마음 뿐이었다"고 주장하며 "그런 못난 마음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후회했다.

조재성은 지난 25일 본인이 병역비리에 연루돼 수사기관에서 조사 받을 예정이라는 사실을 구단에 알렸다.

조재성은 "제가 저지른 어리석고 엄청난 일은 아무리 후회하고 참회해도 용서받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안다. 그 어떤 말도 변명에 불과하다는 것 잘 안다. 오로지 배구밖에 모르고 살다보니 세상 물정에 무지했다. 판단력이 흐려져 나쁜 손을 뿌리치지 못했다"고 적었다.

이어 "정말 죄송하다. 잘못했다. 병역 의무를 다하고 있는 분들, 국가를 위해 희생해 오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배구팬, 소속 구단과 선수단에도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사과했다.

조재성은 다음달 5일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해 조사 받을 예정이다.

조재성은 "앞으로 성실하게 검찰 조사를 받고 벌을 받겠다.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