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업인'에 이재용…"향후 행보 기대"
'올해의 기업인'에 이재용…"향후 행보 기대"
  • 뉴시스
  • 승인 2022.12.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연예는 박은빈…스포츠는 손흥민
 취업정보 사이트 인크루트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인크루트 회워 1333명을 대상으로 '2022 올해의 인물'을 조사한 결과 기업인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방송·연예는 박은빈, 스포츠는 손흥민이 1위를 차지했다. 

김래현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올해의 기업인으로 꼽혔다.

취업정보사이트 인크루트는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회원 1333명을 대상으로 기업인, 방송·연예, 스포츠 분야의 올해의 인물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기업인 분야에서는 이 회장이 1위에 올랐다. 응답자들은 이 회장을 택한 이유로 '향후 기대되는 행보'(53.4%)를 가장 많이 들었다. 올해 회장 취임 직후 국내외 현장 점검을 통한 경영 안정화와 투자 등의 노력에 대한 인식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 회장 다음으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름을 올렸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해당 조사에서 기업인 분야 1위였지만 올해는 2위로 내려갔다.

방송·연예 분야에서는 배우 박은빈이 1위를 차지했다. 박은빈을 선택한 이유로는 '화제성'(46.2%)이 다수를 차지했다. 박은빈이 출연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우영우 신드롬까지 불러일으킨 바 있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손흥민이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들은 손흥민을 뽑은 이유로 '업적 인정'(45.4%)을 가장 많이 꼽았다. 올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안면 부상에도 불구하고 주장으로 뛰면서 한국이 16강에 오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가 반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