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文, 잊혀진 삶 산다더니…뻔뻔한 자기 부정"
與 "文, 잊혀진 삶 산다더니…뻔뻔한 자기 부정"
  • 뉴시스
  • 승인 2023.01.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당권주자들, 文·李 회동에 "후안무치" "文재명 연합군" 맹폭
차용현 기자 = 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당지도부가 문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윤아 기자 = 국민의힘은 최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현 정부를 언급한 것에 대해 "퇴임하면 자연으로 돌아가 잊혀진 삶을 살겠다고 한 전직 대통령의 뻔뻔한 자기부정에 멀미가 난다"고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임기를 40여일 앞둔 지난해 3월 30일 불교계 원로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잊혀진 삶, 자유로운 삶을 살겠다"고 말한 바 있다.

신주호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 전 대통령이 후임 정부에 대한 저주를 멈추질 않고 있다"며 "북한의 위장평화쇼에 놀아나고, 심지어 우리 국민이 북한군에 의해 살해당해도 김정은 심기만 살폈던 문 전 대통령이 안보 대응 능력을 말할 자격이나 되는지 자문해봐야 한다"고 직격했다.

신 부대변인은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부르지도 못하고 발사체로 표현하던 본인의 비뚤어진 안보관에 대해서는 일말의 반성도 없느냐"며 "취임 일 년도 채 되지 않은 후임 대통령을 향해서는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다는 식의 비판을 일삼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차라리 법과 원칙에 따르는 후임 대통령을 향한 국민의 신뢰가 쌓이고 있는 것에 내심 질투가 생긴다고 고백하는 것이 더 솔직해 보인다"며 "진정으로 나라를 위하고 국민을 생각한다면 후임 대통령에 대한 비난을 멈추라"고 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들도 이날 최근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만나 현 정부를 비판한 것에 대해 "후안무치", "문재인 연합군 결성", "죄와 벌"등 원색적인 표현을 써가면 비판했다.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국회 내 압도적 다수당으로서 무소불위의 입법권력을 휘두르고 있는 민주당의 실력자들이 '민주주의 후퇴'를 운운하다니, 후안무치(뻔뻔스러워 부끄러움이 없음)의 전형"이라고 비난했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도 페이스북에 "새해 벽두부터 '문재명 연합군'을 결성해 윤석열 정부를 공격하는 민주당을 보니 개혁과 정상화를 향한 길은 여전히 캄캄해 보인다"며 "내년에 반드시 180석 의석수에 기댄 저 낡은 기득권부터 타파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권성동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이 '이 대표 중심으로 민주당이 혼연일체가 되라'고 주문했다고 한다"며 "여러 범죄 의혹의 당사자끼리 만나서 결속을 다진 것이다. 만남의 형식은 전직 대통령과 야당 대표의 회동이지만, 본질은 죄와 벌"이라고 비난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일 이재명 대표와 경남 양산 사저에서 오찬을 하면서 "우리가 어렵게 이룬 민주주의가 절대 후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한다. 또 "현 정부의 안보 대응 능력이 너무 걱정스럽다"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2일은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신년인사회가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날이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불참했는데, 천준호 대표비서실장은 "야당 지도부를 초청하면서 전화 한 통 없이 이메일을 '틱'보내는 초대 방식을 할 수 없다"며 정부를 탓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