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한일·일한협력위 대표단 접견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 노력하자"
한 총리, 한일·일한협력위 대표단 접견 "미래지향적 관계 발전 노력하자"
  • 뉴시스
  • 승인 2023.01.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가까운 이웃이자 가치 공유하는 나라"
"현안 해결과 관계 개선에 많은 역할 해달라"
한덕수 국무총리는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일·일한 협력위원회 대표단을 접견했다.

김지훈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일·일한 협력위원회 대표단을 만나 미래지향적 관계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접견에는 나카소네 히로후미 일한협력위원회 회장대행, 이대순 한일협력위원회 회장 등 8명이 함께 자리했다.

한 총리는 "세계적 도전 앞에서 가까운 이웃이자 자유민주주의 등의 가치를 공유하는 한일 양국이 협력해나갈 필요성이 있다"며 "올해 '김대중-오부치 선언' 25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했다.

또한 한일·일한 협력위원회가 1969년 설립한 이래 양국 관계 발전에 노력해 온 것을 평가하면서 "양국 현안 해결과 관계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나카소네 일한협력위원회 회장대행은 "양국 정부·의회·국민 간 활발히 교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한일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총리는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