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 신한스퀘어브릿지제주 프로젝트로 메밀 막걸리 ‘밀주’ 선보여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 신한스퀘어브릿지제주 프로젝트로 메밀 막걸리 ‘밀주’ 선보여
  • 지태영 기자
  • 승인 2023.01.20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잔 메밀 체험 투어
제주한잔 메밀 체험 투어

제주 사회적기업 파란공장(대표 조남희)의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이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획 및 연구 개발한 메밀 막걸리 ‘밀주’를 선보였다.

밀주는 양조장 제주지애와 파란공장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제주 표선에 있는 메밀문화원 및 한라산아래첫마을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는 제주 메밀식당인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민속촌점과 메밀 풀코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용 고객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시음 행사를 통해 선보인 밀주는 제주에서 난 메밀을 발효한 탁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긋한 풍미가 어우러진 제주 메밀의 매력을 즐길 수 있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제주 메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의 메밀에 대한 효능 및 성분과 메밀 음식을 알리는 동시에 제주 전통 메밀 막걸리 밀주를 시음하고 메밀 식사와 함께 맛보는 계기가 돼 앞으로 제주 여행객들의 이목을 끌 관광 체험 코스로 주목받았다.

조남희 파란공장 대표는 “제주 전통 메밀 막걸리를 시작으로 향후 제주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며, 그 중심에는 로컬 브랜드의 협력과 시너지가 있어 더 기대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메밀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파란공장의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한잔은 온라인 유통망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제주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 메밀 탁주인 밀주는 현재 고객들의 끊임없는 구매 문의로 현재 제주한잔 세화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고, 2월 초 제주한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