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폴란드 축구대표팀 지휘봉 잡을 듯" 폴란드 매체
"벤투, 폴란드 축구대표팀 지휘봉 잡을 듯" 폴란드 매체
  • 뉴시스
  • 승인 2023.01.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주 폴란드축구협회장이 기자회견서 발표
 정병혁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이끈 파울루 벤투 전 감독이 1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기 전 수속을 하고있다.

안경남 기자 =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전 감독이 폴란드 축구대표팀 지휘봉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폴란드 매체 TVP는 19일(현지시간) 벤투 전 감독이 폴란드 대표팀을 이끌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벤투 측근을 통해 이 사실을 확인했으며, 체자리 쿨레샤 폴란드축구협회장이 이사회가 예정된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폴란드축구협회가 앞서 외국인 감독 선임을 예고한 가운데 현지에선 벤투 전 감독과 함께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전 지롱댕 보르도(프랑스) 감독을 물망에 올려놨다.

애초 페트코비치가 폴란드의 새 사령탑으로 유력했으나, 쿨레샤 회장이 벤투 전 감독을 강력히 원하면서 역전하는 분위기다.

 정병혁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이끈 파울루 벤투 전 감독이 1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벤투 감독은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을 12년 만에 원정 16강으로 이끌었으나 대한축구협회와의 계약 기간에 대한 입장 차로 재계약하지 않았다.

폴란드는 지난 카타르월드컵에서 16강에 올랐으나 준우승팀 프랑스에 1-3으로 완패했다.

이후 지난달 체스와프 미흐니에비치 감독과 결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