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 이자율 USD 4.33%로 인상 예정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 이자율 USD 4.33%로 인상 예정
  • 전현철 기자
  • 승인 2023.03.2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된 글로벌 전자 브로커인 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나스닥: IBKR)는 USD 10,000 이상의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 잔고에 대해 고객이 최대 USD 4.33%를 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이자율이 상당히 낮은 중개업체와 달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고객 중개 계좌에 직접 편리하게 이자를 지급한다. 이로써 별도의 스왑 계정, 펀드 또는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으며 현금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중개업체에서 제공되는 이자율이 USD 0.01% - 2.32%에 불과한 반면,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USD의 경우 연방기금 금리를 기준 이율로 사용하여 계산하고 0.5%를 뺀다. 결과적으로 금리가 예상대로 계속 상승할 경우,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고객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기회가 생긴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창립자 겸 회장인 토마스 페터피(Thomas Peterffy)는 “현재의 금리 상승 환경에서 많은 투자자가 중개 및 저축 계좌에서 더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고려 중”이라며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현금에 할당하는 투자자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경쟁력 있는 이자율, 강력한 거래 플랫폼, 저비용의 광범위한 글로벌 제품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고객에게는 이자가 매일 발생하고 지급액은 월 단위로 게시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현금 관리는 고객 중개 계좌에 통합되어 있어 현금 이체 없이도 간단하게 이자를 벌고 최저 금리로 빌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