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규, 클린스만 감독 앞에서 교체 출전…셀틱은 완승
오현규, 클린스만 감독 앞에서 교체 출전…셀틱은 완승
  • 뉴시스
  • 승인 2023.04.17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틱, 킬마녹 원정서 4-1 승리…선두 질주
권창회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 오현규가 21일 오전 경기 파주시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4일 콜롬비아, 28일 우루과이와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다.

안경남 기자 =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의 공격수 오현규가 위르겐 클린스만 국가대표팀 감독 앞에서 후반 교체로 나와 팀 승리를 도왔다.

오현규는 16일 스코틀랜드 킬마녹의 럭비파크에서 열린 킬마녹과의 2022~2023시즌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 3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시작과 함께 일본 공격수 후루하시 교고 대신 그라운드를 밟아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다.

이날 경기장엔 클린스만 감독이 찾아 오현규의 활약을 지켜봤다.

유럽파 점검에 나선 클린스만 감독은 전날 런던에서 손흥민(토트넘)이 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본 뒤 셀틱의 원정 경기를 보기 위해 이동했다.

오현규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공격포인트를 추가하진 못했다.

올해 1월 셀틱에 입단한 오현규는 리그 2골, 스코티시 FA컵 1골로 공식전 3골을 기록 중이다.

정병혁 기자 =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2대1로 패한 대한민국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셀틱은 이날 킬마녹을 4-1로 크게 이기며 리그 12연승을 달렸다.

전반 7분 후루하시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전반 12분 마에다 다이젠, 18분과 27분엔 맷 오라일리의 멀티골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킬마녹은 전반 45분 리암 도넬 리가 한 골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30승(1무1패) 고지를 밟은 셀틱은 승점 91점으로 선두를 지켰다. 킬마녹은 11위(승점 28)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