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양이원영 '넷플릭스 투자' 오독에 "거짓말 들통나도 큰소리"
김기현, 양이원영 '넷플릭스 투자' 오독에 "거짓말 들통나도 큰소리"
  • 뉴시스
  • 승인 2023.04.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순방 시작부터 '아니면 말고'식 선동"
"도둑질 걸리니 집주인에 삿대질하며 큰소리"
"민주, 순방 때마다 '답정너 네거티브' 반복만"
이영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정성원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넷플릭스의 한국 투자 소식을 오독한 윤석열 대통령을 비난하자 "거짓말이 들통나고도 되레 큰소리치는 비뚤어진 인식, 그 끝은 도대체 어디인지 기막힐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양 의원이 대통령 순방 시작부터 '아니면 말고' 식 선동 본색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 대통령이 넷플릭스에 3조3000억원가량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가짜뉴스를 살포했다"며 "넷플릭스가 한국에 3조3000억원가량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사실을 정반대로 왜곡한 것으로, 비판이 쇄도하자 황급히 게시물을 삭제했다"고 전했다.

이어 "더 심각한 것은 잠시 뒤 다시 올린 게시물이다. 가짜뉴스 살포에 책임지고 사과하기는커녕 적반하장식으로 '이미 결정된 투자 건으로 사진 찍으러 간 것 아니냐'며 도리어 큰소리치고 나섰다"며 "도둑이 도둑질하다 걸리니 집주인에게 삿대질하며 큰소리치는 꼴로 황당하기 짝이 없는 패악"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이 제발 실패하기를 바라는 뒤틀린 심사가 극에 달해 잘못을 잘못이라 시인조차 안 하는 괴물이 탄생했다"고 맹공했다.

김 대표는 또 민주당을 향해 "비단 양 의원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민주당 전체가 순방 때마다 '빈손'이니 '퍼주기'니 하면서 일단 답을 정해놓고 아무 내용이나 갖다 붙이는 '답정너 네거티브'를 반복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대통령의 지난 일본 순방 당시 탁현민 전 비서관 역시 '일장기 선동'으로 여론을 어지럽히고 잘못이 드러났음에도 사과 한마디 없지 않았나"라며 "국익은 아랑곳없이 정부를 흠집내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비뚤어진 인식을 바로잡지 못하는 한 이 같은 추태는 몇 번이고 반복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무조건 발목잡기'로 여론을 어지럽히려 했음을 시인하고 국민 앞에 똑바로 사과하라"며 "국익을 저해하고 국가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가짜뉴스 선동을 우리 국민이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선웅 기자 = 양이원영 당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후보가 지난해 7월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정견을 발표하고 있다

양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이 넷플릭스에 3조3000억원가량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뉴스가 나온다"며 "왜 투자하나 지금 해외에 투자할 때인가. 투자를 끌어와야 할 때 아닌가"라고 따졌다.

양 의원은 "이런 때 난데없이 넷플릭스 투자라니. 윤 대통령 개인 투자가 아니라면 국민연금 등 연기금인가. 이사회에서 엄정하게 따져서 해외투자 하는 거 아닌지"라며 "한류 바람을 얘기할 정도로 국내 콘텐츠산업이 해외에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통령이 나서서 해외 OTT 기업 투자라니"라고 적었다.

이후 투자 주체가 바뀐 걸 안 양 의원은 해당 글을 빠르게 삭제한 뒤 새 글을 올렸다. 그는 새 글에서 "넷플릭스 투자 3조3000억원, 넷플릭스가 우리나라 콘텐츠 시장에 4년간 투자하겠다고 한다. 거꾸로 오해했는데 다시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지적을 쏟아냈다. 그는 "하지만 이미 넷플릭스는 우리나라 콘텐츠 시장에 작년에만 올해 8000억원 투자를 결정했다. 4년이면 얼추 3조3000억원이 되겠다. 윤 대통령은 이미 결정된 투자 건으로 넷플릭스와 사진 찍으러 가신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콘텐츠들이 넷플릭스 수익에 큰 도움이 되는 건 확실하지만, 이 작품을 만든 사람들이 비용을 제대로 받고 있는지는 의문이다. 국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개선해 가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