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기시다 5初 방한 보도에 "결정된 바 없다…협의 중"
대통령실, 기시다 5初 방한 보도에 "결정된 바 없다…협의 중"
  • 뉴시스
  • 승인 2023.04.2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도통신 "기시다, 5월 초 한국서 정상회담"
답방 성격…방한 성사되면 아베 후 5년 만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부인 기시다 유코 여사가 16일 도쿄 긴자 요시자와 식당에서 친교 만찬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미영 기자 = 대통령실은 기사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5월 초 방한을 검토한다는 보도에 대해 "결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취재진과 만나 "기시다 총리의 방한 일정은 현재로선 정해진 바 없으며 일정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교도통신은 기시다 일본 총리가 5월초에 한국을 방문해 한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5일 이후, 7~8일경으로 내다봤다.

방한이 성사되면 일본 총리의 방한은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했던 아베 신조 총리이후 5년 만이다.

기시다 총리의 방한은 윤 대통령 방일에 대한 답방 성격이다. 당시 윤 대통령과 정상회담 후 기시다 총리는 "이번에는 내가 가야한다. 한일관계를 소중히 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기시다 총리가 방한하게 되면 일본에서 한일정상회담-워싱턴에서 한미정상회담-한국에서 한일정상회담-일본에서 G7계기 한일, 한미일 정상회담 등 한미일 연쇄 회담이 이뤄지게 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