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 뉴시스
  • 승인 2023.05.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경 기자 = 이디야커피가 이달 중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초로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하며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했다.

고객은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를 단순 음료 교환권이 아닌 쇼핑하듯 스탬프 개수에 따라 상품 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자유로운 스탬프 사용을 위해 이디야 인증 회원끼리 스탬프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멤버십 제도를 기존 4단계에서 웰컴, 화이트, 블루 3단계로 단순화했다. 신규 회원은 웰컴 등급이 부여되며,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화이트 등급으로 승급되고 할인쿠폰 3장이 제공된다. 이후 스탬프 15개를 적립하면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할인쿠폰 5장이 제공된다.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자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배달 주문이 가능하며, 배달 이용 시에도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배달 주문 시 ‘이디야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며 예상 소요시간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 편의성도 향상된다. '이디야 멤버스' 내 'QR스캔' 방식을 도입해 고객이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적립, 결제는 물론이고 쿠폰 사용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또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스탬프, 주문, 이벤트 등을 홈 화면 하단에 배치하고,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퀵메뉴 등을 구성하는 등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도입한다. 멤버스 내 브랜드 스토리, 지역 매장 소개, 신상품 안내 등을 볼 수 있는 '이디야소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고 퀴즈와 게임 등에 참여하며 스탬프와 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올해 하반기 중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 픽업이 가능한 예약주문 서비스와 구독서비스 등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50억원 가량을 투자해 모바일 앱과 멤버십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새로워진 이디야 멤버스가 600만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가맹점의 편의성 제고와 매출 활성화에 더욱 큰 폭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