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김남국, 꼬리자르기 탈당…대놓고 국민 우롱"(종합)
여당 "김남국, 꼬리자르기 탈당…대놓고 국민 우롱"(종합)
  • 뉴시스
  • 승인 2023.05.15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윤관석·이성만 이어 金…탈당이 '만능 치트키'"
성일종 "민주당 해체가 답. 당대표 부터 탈당해야"
허은아 "염치 바라지도 않지만 국민 두려운 줄 알아야"
 고범준 기자 =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이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 의원은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이재우 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은 14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규모 코인 투자 의혹으로 탈당한 데 대해 "또다시 꼬리자르기 탈당"이라며 "얼마나 국민 알기를 우습게 알면 매번 이런 식의 꼼수로 위기를 모면하려 하는가"라고 밝혔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송영길 전 대표,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이어 김남국 의원까지, 이쯤되면 민주당은 탈당이 면죄부 받는 '만능 치트키'라도 되는 줄 아는 모양"이라고 전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왜 신생 코인에 거액을 투자했냐'고 물었더니 '손해봤다'며 동문서답을 하더니, 이제는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국민의 명령에 민주당 탈당이라는 뜬금포로 대답한다"며 "이는 대놓고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탈당하는 순간까지도 민주당에 대한 미안함만을 내비쳤을 뿐 국민께 진정으로 사과한다는 표현 하나, 의혹에 대해 소상히 밝히겠다는 진정성 한 줌 보이질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 "행여 민형배 의원처럼 잠잠해지면 슬그머니 복당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고 있다면 당장 접으라"고 경고했다.

이어 "철저하고 엄정한 수사로 그 기대가 헛된 망상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일종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김남국 의원의 탈당꼼수, 제2의 조국이 두려운가 탈당이 비리를 덮는 비책이 될 수 없다."며 "대권후보, 전 당대표, 김남국 의원까지 비리의 본산인 민주당 해체가 답이다. 당대표부터 탈당해야 순서다"고 질타했다.

이어 "도덕적으로 우월한 척 하며 서민, 서민하던 사람들이 서민 등골 빼먹는 정당이 됐다"며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며 늘 자랑하지 않았나. 여러분이 이 말을 기억한다면 민주당 해체하라"고 했다.

허은아 의원도 페이스북에 "그'의 탈당 선언에는, 박탈과 배신을 당했던 국민에 대한 사과가 없다"며 "국민을 대신해 의혹을 묻던 언론에 대한 협박이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자신의 잘못에 대한 일말의 부끄러움도, 조금의 양심 고백도 없다. 여전히 변함없이 자신 결백만 고집하는, 좌표찍기식 당원 호소만 있다"고 했다.

허 의원은 "그리고 '잠시 탈당'하겠다고 한다. '기획' 탈당이다. 국민을 잠시 속일 수 있을 진 몰라도, 영원히 속일 수는 없다"며 "민주당은 구태 탈당으로 꼬리자르고, 김 의원은 정치생명 연장이 필요한 것이냐"고 묻기도 했다.

이어 "국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잘못, 국회의원의 입법권을 가볍게 만든 잘못, '더벌어 코인당'이라고 민주당 이미지를 실추시킨 잘못, 청년 정치인들의 ‘정치 사다리’를 흔들어놓은 잘못 등등 이또한 남는 자들의 몫이냐"며 "염치는 바라지 않지만, 국민 두려운 줄 알면서 정치하자"고 짚었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