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남국 '꼼수 탈당'에 "의원직 사퇴해야" 압박
與, 김남국 '꼼수 탈당'에 "의원직 사퇴해야" 압박
  • 뉴시스
  • 승인 2023.05.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표 연루 가능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어"
이영환 기자 =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정윤아 최영서 기자 = 국민의힘은 15일 '60억원 가상화폐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향해 "꼼수탈당 말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남국 의원이 끝까지 버틴다면 의원직을 박탈해야한다"며 "민주당의 협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위선의 끝판왕 김 의원에게 뒤통수 맞은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며 "코인 전체 내역을 공개하고 국민 앞에 눈물로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랄 판에 되레 국민들을 비웃는 웃음까지 보이며 당당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재명 민주당 대표로 대변되는 민주당의 내로남불 DNA가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다"며 "김 의원은 이태원 참사 현안질의, 국정감사, 인사청문회 등의 의정업무 중에도 코인 투기를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정도면 기네스북에 올라갈 것 같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김 의원은 투기가 본업이고 국회의원은 자신의 치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부업으로 보인다"며 "그런데도 민주당은 이미 부정부패 정당이 되어버린 탓인지 지켜보기만 할 뿐 제대로 된 대응도 안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민주당은 쇄신의총을 한다고는 하더니 맹탕 결론을 발표했다"며 "여론의 눈치를 보다가 자체조사를 명분으로 시간을 벌고 당사자가 탈당하는 것은 이미 송영길 전 대표, 윤관석·이성만 의원이 불과 몇 주 전 같은 수순을 밟았다"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위안부할머니들의 아픔을 앞세워서 자기 배를 불렸던 윤미향 의원, 충격적 권력형성범죄사건의 피의자인 박완주 의원, 역시 민주당 당적을 잠시 벗어나 있을 뿐 무소속 신분으로 국회의원 급여를 꼬박꼬박 챙기고 있다"며 "오히려 당 밖에서 민주당의 입법독재를 완성시키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꼼수탈당을 평소 입법독재의 수단으로 활용해 온 민주당에게 탈당은 징계조치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당 소속 윤희숙 의원은 자신이 아니라 부친의 부동산 관련 의혹임에도 스스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했다"며 "이재명 대표 본인이 권력형 부정부패의 혐의로 검찰과 재판 법정을 오가는 신세라 이 김남국 의원에 대한 사퇴요구를 회피하거나 주저하는 것은 아니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니면 혹시 이재명 대표도 김남국 의원의 코치에 따라 코인 투자를 하면서 투기를 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은 아닌지조차도 궁금하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 대표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서 자금출처 및 미공개정보 등을 이용한 투기가 있었는지 여부가 분명하게 밝혀져야한다"며 "전수조사를 통해서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투기박사들이 더 있는지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김 의원의 탈당은 진상조사와 당징계를 동시에 피하려는 꼼수 탈당"이라며 "민주당 안에서도 당 지도부와 김 의원이 짜고 뭉갠 것이란 지적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김남국 코인 게이트는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들만 봐도 국민정서상 수용의 한계를 넘었다"며 "이번 일은 의원직사퇴는 물론,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고, 법적책임을 물어야 하는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김 의원은 끝까지 국민 앞에 사과 한마디 하지 않았고 오히려 부당한 정치공세"라며 "법적책임을 묻겠다며 적반하장 공세를 벌여 국민을 더욱 분노하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쇄신 의총은 제대로 된 반성이나 잘못을 바로잡을 방법도 제시하지 못한 채, 선전구호만 늘어놓고 끝냄으로 인해 반쇄신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며 "그동안 민주당이 자체조사를 한다고 소리가 요란했지만 정작 김 의원으로부터 이용거래소, 전자지갑 거래코인 거래현황 등 핵심자료 하나도 제대로 받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했다.

전진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어 "지금 민주당에게 남은 길은, 윤리위를 조속 개최해 상응하는 조치를 신속하게 하고 직접 검찰에 수사의뢰하는 등 검찰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길뿐"이라며 "위장탈당쇼로 위기를 벗어나 려한다면, 더 큰 국민적 분노와 저항에 부딪칠 것임을 명심바란다"고 경고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지금까지 드러난 정황만으로도 김남국 의원을 국회의원직에서 제명할 사유는 차고 넘친다"며 "어제 민주당 의총에서는 김 의원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해서 신속히 정리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왔지만 성명서에는 이런 내용이 쏙 빠졌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쯤되니 김남국발 코인 게이트가 김 의원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는 의구심이 든다"며 "이재명 대표는 최측근인 김 의원의 코인 투잡을 알았는지 몰랐는지 대답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는 물론 김남국 의원의 정치 공동체였던 처럼회 멤버들이 가상화폐를 거래한 적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코인을 얼마나 거래했는지 여부에 대해서 즉각 국민앞에 밝히길 바란다"고 했다.

조수진 최고위원은 "대장동 부패 게이트 등 썩은내가 진동하는 각종 비리 의혹의 주역인 이재명 대표가 탈당하지 않고 버티고 있는 게 이상 할 정도"라고 지적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 측근인 김 의원은 대선 때 위믹스 코인을 보유한 가운데 이재명 펀드를 출시했다"며 "문제의 쩐당대회에서 송영길 전 대표는 이재명 대표의 전폭적 지지에 힘입어 당선됐고 대선에서 진 이재명 대표는 송영길 전 대표가 5번이나 당선된 지역구를 넘겨받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두 사건 모두 이재명 대표의 연루 가능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검찰은 정확한 수사를 통해 대장동 게이트를 비롯한 이재명 대표의 모든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장예찬 최고위원은 "더불어도마뱀의 꼬리 자르기와 우리 국민의힘은 다르다"며 "더불어코인당의 위선적인 이해충돌과 우리국민의힘은 다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치선언문을 발표했다.

장 최고위원은 선언문에서 "저 장예찬은 공직과 당직을 맡는 동안 일절 가상화폐를 보유하지 않겠다"며 "저 장예찬은 공직과 당직을 수행하며 얻은 정보와 관련된 어떠한 자산도 취득하지 않고, 이해충돌이 발생하면 전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우리 청년들은 불공정 내로남불의 화신인 조국에게 좌절했는데 가난코스프레를 하는 코인부자, 또 한 번 좌절감을 안겨주고 있다"며 "민주당은 몰염치 내로남불의 위선의 탈을 벗어던지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