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손흥민, 가벼운 탈장 수술…페루전은 불투명
캡틴 손흥민, 가벼운 탈장 수술…페루전은 불투명
  • 뉴시스
  • 승인 2023.06.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복 경과 살피며 출전 검토

박지혁 기자 = 한국 축구의 간판 손흥민(토트넘)이 가벼운 탈장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6월 A매치 출전은 회복 여부에 달렸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3일 "손흥민 선수가 지난달 29일 소속팀 토트넘의 마지막 경기까지 마치고 가벼운 스포츠 탈장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장이 제자리에 있지 못하고 복벽의 약한 부위로 밀려나는 것을 탈장이라고 하는데, 무리한 운동이 원인일 경우 스포츠 탈장이라고 한다.

해당 관계자는 "과거 차두리 어드바이저도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다고 한다. 보통 수술 이후 2주 안에 회복이 가능하다고 한다"며 "사람마다 회복에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기상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다. 감독님께서 손흥민 선수를 경기에 내보낼지는 회복하는 정도를 보고 판단할 것이다"고 보탰다.

축구대표팀은 오는 16일 페루, 20일 엘살바도르와 A매치 2연전을 치른다.

손흥민은 경기 출전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진행된 소집 첫 날 훈련부터 참가했다.

관계자는 "회복 정도를 보고 출전 여부를 정하겠지만 일단 선수 본인은 의지가 강력하다"며 "어제 회복 훈련을 진행했고, 오늘도 컨디션을 올리는 쪽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국과 페루의 경기는 오는 16일 오후 8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