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물, 오디오 비주얼 콘서트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개최
두물, 오디오 비주얼 콘서트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개최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3.07.04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공연 포스터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공연 포스터

월드음악그룹 두물이 7월 6, 7일 오후 7시 30분에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공연을 선보인다.

‘두 갈래의 물줄기가 하나로 합쳐져서 흐른다’는 뜻의 두물(Doo-mool)은 한국의 전통 요소 위에 사운드 디자인(Sound design), 오디오 비주얼(Audio-visual)을 결합해 새로운 사조의 공연을 제작,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다.

음악 템포와 강도 등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오디오 비주얼, 리얼 타임 프로세싱(Real time processing), 홀로그램을 통해 청각뿐만 아니라 시각까지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한국 전통음악과 전자 음향에 다양한 장치를 결합해 인생의 사계를 담았다. 인간이 태에서 만들어지는 과정을 ‘봄’에 비유함을 시작으로, 모든 것이 끝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겨울까지 두물이 직접 작곡·제작한 영상을 통해 추억과 감동을 선사한다.

월드음악그룹 두물은 2022년 11월 프랑스 몽펠리아 음악축제에 단독 공연으로 초청받아 인간의 인생·죽음을 동서양의 관점에서 바라본 ‘Shman 2022’ 공연으로 호평받았으며, 올해 10월 서울에서 앙코르 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CKL스테이지 공간을 지원받아 제작됐으며,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 공연 소개

· 피리, 태평소, 단소 - 홍도기
· 타악, 노래 - 고석진
· 기타, 전자 음향, 오디오 비주얼 - 라경외
· 전자 거문고 - 박소연
· 연출 - 최병규
· 기획 - 남동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