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룩이 뭐길래...바이커쇼츠·베이비티셔츠로 패피 스타일링
스포티룩이 뭐길래...바이커쇼츠·베이비티셔츠로 패피 스타일링
  • 뉴시스
  • 승인 2023.07.1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그재그, 스포티 패션 인기 지속...스타일은 각양각색.

박미선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편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인 스포티룩의 인기가 지속되며 관련 아이템 거래액이 최대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포츠웨어의 일상복화를 뜻하는 스포티룩은 스타일리시함과 편안함을 모두 중시하는 추세에 따라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지난 6월 지그재그 내 스포티룩의 대표 아이템인 바이커쇼츠와 유니폼 거래액은 3배 이상(각각 252%, 238%) 증가했다. 부드럽고 땀을 잘 흡수한다는 특징으로 운동복에 많이 사용되는 테리 소재 의류 거래액은 97%, 방수 기능을 갖춘 화섬 소재 거래액은 108% 늘었다.

스포티룩 안에서도 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있다. 스포티한 하의와 믹스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상의 아이템도 인기다.

짧은 레깅스와 코디해 포멀함을 더할 수 있는 오버핏 셔츠 거래액은 82%, 유니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뷔스티에 거래액은 72% 증가했다. 사이즈가 매우 작고 길이가 짧아 펑퍼짐한 하의와 매치하기 좋은 베이비 티셔츠 거래액은 9배 이상(805%) 크게 늘었다.

함께 코디할 수 있는 가방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힙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나일론백 거래액은 10배 이상(997%) 크게 증가했고, 운동선수들이 들고 다니는 가방을 모티브로 한 더플백도 4배 이상(338%)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