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케이드 콘셉트의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14일~16일 성수동서 운영
서울시, 아케이드 콘셉트의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14일~16일 성수동서 운영
  • 고일봉 기자
  • 승인 2023.07.13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뷰티 팝업스토어가 성수에서 7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성수동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십’에서 열린다
서울 뷰티 팝업스토어가 성수에서 7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성수동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십’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선발해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성수’에서 ‘서울 뷰티 아케이드’라는 콘셉트로 7월 14일(금)부터 3일간 뷰티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시 유망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가 주최·주관하고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기획·운영하는 이번 뷰티 팝업스토어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유망 뷰티 브랜드와 기업, 소비자의 접점을 만들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지원사업은 지자체인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사업임에도 틀에 박힌 박물관식 전시가 아닌, K-뷰티의 위상과 인기 등을 고려해 현재 가장 필요하고 적합한 마케팅 방법으로 유망 뷰티 브랜드와 시민들에게 팝업스토어를 제시하고 브랜드들이 장기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7월 14일(금)부터 3일간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십에서 펼쳐지는 첫 번째 뷰티 팝업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에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에 녹여내 게임하듯 즐겁게 K-뷰티를 경험하는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을 비롯해 팝업스토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받아 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돼 있어 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브랜드들이 준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7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소비자들에게 K-뷰티에 대한 소중한 추억과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줄 서울시의 뷰티 팝업스토어는 총 3곳에서 개최되며, 7월 성수에 이어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DDP서울뷰티위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개 참가사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11번가, 올영라이브, SSG 라이브 등 5개 채널에서 방송이 예정돼 있으며, 7월부터 오이씨여(메르제), 디스이지(말콤), 퓨어메르(퓨어메르) 등 10개의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