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성장 지원 MOU 체결
S-OIL,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IP 성장 지원 MOU 체결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3.07.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국내 콘텐츠 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은 S-OIL 마케팅 총괄 안종범 사장과 콘진원 조현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S-OIL은 콘진원과 함께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S-OIL 안종범 사장은 체결식에서 “콘텐츠 산업은 무형의 IP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성공적인 콘텐츠 협력 사례를 만들기 위해 회사가 가진 채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앞서 S-OIL은 6월 콘진원의 콘텐츠 IP 컬래버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의 플랫폼사로 선정됐다. 동 프로그램을 통해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덜 익은 찹쌀도넛 모티프의 캐릭터 ‘도우도우’가 선정됐으며,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함께 컬래버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올해 10월에는 ‘구도일 및 도우도우 컬래버 3D 애니메이션’을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S-OIL은 소비자들과 친근한 소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2012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캐릭터 ‘구도일’을 TV 광고, 캐릭터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접점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또한 S-OIL은 ESG 경영 트렌드와 장기 비전에 맞춰 캐릭터의 역할 및 정체성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