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멋이여"…에이티즈, 4세대 K팝그룹 첫 사우디 단독공연 성료
"이것이 멋이여"…에이티즈, 4세대 K팝그룹 첫 사우디 단독공연 성료
  • 뉴시스
  • 승인 2023.07.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제다 슈퍼돔
에이티즈 사우디아라비아.

이재훈 기자 = 4세대 K팝 간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사우디아라비아를 들썩였다.

2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지난 20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슈퍼돔(JEDDAH SUPERDOME)에서 아시아 투어 2023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아시아'(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in ASIA) 공연을 성료했다.

특히 에이티즈는 4세대 K팝 아티스트 중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이들에 앞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공연를 펼친 K팝 아티스트는 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뿐이다. 에이티즈가 이들 뒤를 이어 K팝 그룹 네 번째 로 현지 무대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앤서(Answer)', '할라 할라(HALAHALA)', '웨이브(WAVE)', '야간비행', '멋' 등 히트곡 퍼레이드와 함께 흐트러짐 없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KQ는 "에이티즈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를 포함해 '이시티그나라꿈(보고싶었다)' '우히부 에이티니(사랑해 에이티니)' 등 직접 현지어로 인사를 전하며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또 '멋'의 노랫말인 '이것이 멋이여' 등 한글을 대형 스크린에 장식하기도 했다.

에이티즈 사우디아라비아.

에이티즈는 공연 막바지 "오늘 제다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행복하다. 팬분들이 진심으로 무대를 즐겨주고 또 저희 에이티즈를 좋아해 주는 게 너무 잘 느껴졌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라며 팬덤 에이티니(ATINY)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8일 타이베이에서 아시아 투어의 막을 올렸다. 홍콩, 사우디를 거쳐 내달 5일 태국 방콕으로 해당 투어를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