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6회차 운영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6회차 운영
  • 김현경 기자
  • 승인 2023.07.2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도서 저자강연 6회차 포스터
과학도서 저자강연 6회차 포스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방윤규)가 개최하는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7월 27일(목) 6회차를 맞이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1]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나 역자 혹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올해 총 10회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은 7월 27일(목) 오후 7시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 2층 미디어월[2]에서 도서 ‘자연은 어떻게 발명하는가’에 대해 해당 분야 전문가인 이대한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이 강연은 화석을 통해 알아보는 진화의 증거에서부터 크리스퍼 유전자가위와 같은 첨단 바이오 기술에 이르기까지 40억 년 생명의 역사를 쉽게 풀어가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연 후 강연자와 청중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소통에 활발히 참여하는 청중에게는 강연 도서를 증정한다.

강연의 상세 일정 및 장소 등의 내용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처는 국제협력팀으로 하면 된다.

저자강연 행사를 꾸준히 개최 중인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이번 강연은 청중들에게 생명의 다양성과 진화의 신비를 자연으로부터 발견하게 해 과학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유발하고, 자연과 생명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