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세븐', 스포티파이 '주간 톱송 글로벌' 2주 연속 1위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 스포티파이 '주간 톱송 글로벌' 2주 연속 1위
  • 뉴시스
  • 승인 2023.07.29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국 '세븐'.

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으로 글로벌 차트에서 쾌속 질주를 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차트(7월 27일 자/집계기간 7월 21~27일)에 따르면, 지난 14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정국의 '세븐'은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앞서 '세븐'은 공개와 동시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1위로 직행했다. 이 차트에 진입하면서 곧장 1위에 오른 한국 솔로 가수는 정국이 최초다. 공개 첫날 1599만 회 이상 스트리밍되며 한국 솔로 가수 작품의 첫날 스트리밍 수로도 역대 최다 신기록을 썼다. '세븐'은 14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정국은 30일 생방송되는 SBS TV '인기가요'에 출연해 '세븐' 무대를 선보인다. 자신의 첫 솔로 싱글에 열띤 호응을 보내 주는 국내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