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알아서 책상에 앉네"…'참여형 학습이벤트' 봇물
"아이가 알아서 책상에 앉네"…'참여형 학습이벤트' 봇물
  • 뉴시스
  • 승인 2023.08.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방학과 2학기 교차하는 8월
아이들 직접 참여 이벤트도 다양
김종택 기자 = 여름방학식이 열린 지난 7월19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창초등학교에서 2학년1반 학생들이 밝은 표정으로 하교하고 있다.

 배민욱 기자 = 여름방학과 2학기가 교차하는 8월은 학습 능률이 떨어져 학부모의 걱정이 늘어가는 시기다. 교육업체들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습 효과를 끌어올리고 새로운 동기 부여와 유도에 나서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기업 윤선생은 7일부터 20일까지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2023'을 진행한다. 윤선생 학습회원이면 ▲초등 1~2학년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 ▲예비중·중등 이상의 각 부문별로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원하는 주제를 선정해 1분 이상의 영어 말하기 영상을 촬영한 다음 개인(학부모) 또는 학원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업로드하고 윤스닷컴에서 해당 링크를 접수하면 된다. 윤선생은 참여회원 가운데 총 336명을 선정해 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교원 빨간펜의 도요새중국어도 회원을 대상으로 11일까지 '여름 스페셜클래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화상관리 선생님과 스페셜클래스·마인드맵을 학습하고 학습한 중국어를 사용해 '여행' 또는 '바다'를 주제로 마인드맵을 꾸민다. 이후 마인드맵을 업로드한 SNS 주소를 함께 기입해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도요새중국어는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 장려상(100명)을 선정해 피자 세트와 아이스크림 모바일상품권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비상교육 온리원은 16일까지 초등 정회원 대상의 '온리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두 가지다. 온리원으로 공부 중인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포토 리뷰를 작성하거나 자신이 배운 내용을 설명하는 모습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게시물 링크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참여 회원 가운데 1등은 온리원 장학금 100만원을 받는다. 그 외 백화점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등이 추첨으로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는 복습 등의 학습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흥미와 자신감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