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KT 랜선에듀 서비스에 진화된 학습용 동영상 플레이어 구축
위안소프트, KT 랜선에듀 서비스에 진화된 학습용 동영상 플레이어 구축
  • 김근태 기자
  • 승인 2023.08.04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에서 구축된 진화된 학습용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
사업에서 구축된 진화된 학습용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KT 랜선에듀 서비스에서 유튜브나 외부 CDN의 영상 콘텐트를 재생하거나 멀티 DRM을 적용하는 등 학습용 동영상 플레이어를 한층 진화된 형태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구축된 진화된 학습용 플레이어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유튜브 등 외부 동영상 콘텐트 재생

기존 플레이어에 유튜브나 외부 CDN의 영상 콘텐트 재생을 지원하게 함으로써 콘텐트 사용 범위를 확장했으며, 외부 콘텐트 재생 시에도 내부 플레이어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외부 콘텐트와 내부 콘텐트 모두에서 시청 이력을 관리해 이어보기와 진도 관리를 가능케 했다.

2. 사용자 행동 데이터 수집

학습자의 플레이어 동작 이벤트와 재생 시간 데이터를 수집해 학습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향후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3. 학습 기능 강화

기본 플레이어에 스마트러닝을 위한 학습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강의 스피치 속도를 감안해 저속/고속 재생 속도를 제어하는 배속 기능, 중요 재생 위치를 체크해 탐색하거나 역 탐색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 미드나 토익 등 어학 공부 시 유익한 구간 반복 기능을 제공했다.

4. 멀티 DRM 적용

AOS 기기뿐만 아니라 IOS 기기에서도 멀티 DRM을 적용해 학습 동영상 콘텐트의 저작권 보호를 강화했으며, 보안성이 강화된 DRM 콘텐트를 웹 브라우저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위안소프트 안치성 대표는 “사내 교육용으로 동영상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나 조직에 유튜브를 비롯한 외부 플랫폼의 동영상 콘텐트를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콘텐트 부족으로 목말라하는 교육 담당자나 콘텐트 담당자에게 단비와 같은 희소식을 전하게 됐고, 여러 곳의 고객들로부터 이미 이에 관한 문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위안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짧은 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을 원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위안미디어’를 주력 제품으로 국내·외 3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위안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한 위안플레이어는 HTML5/AOS/IOS 지원, LIVE/VOD 지원, DRM 콘텐트 보안, 풍부한 학습 기능, 타임 시프트 지원, 다양한 시청 기기 지원 등 높은 완성도와 호환성을 제공함으로써 경쟁 제품 중 가장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한 ‘위안라이브레코더’는 보안이 필요한 회의·상담 녹화 시 사용할 수 있는 시큐어 레코딩 솔루션으로, 비대면 진료/비대면 뱅킹/온라인 보험 가입 상담을 포함해 기업의 화상회의, 대면 회의, 사내 교육 등을 기록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가장 안전하게 고화질 영상을 캡처, 녹화, 저장 및 관리하고 서버당 10Gbps 수준의 고성능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과 열정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