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주장 선임…"완장에 모든 걸 바칠 것"
손흥민, 토트넘 주장 선임…"완장에 모든 걸 바칠 것"
  • 뉴시스
  • 승인 2023.08.13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성 이어 두 번째 EPL 공식 주장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8일(현지시각) 영국 리즈의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 중 공을 다투고 있다. 손흥민은 전반 2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에 도움을 기록하고 후반 31분 교체됐으며 팀을 떠나는 루카스 모라는 후반 추가시간 교체 투입돼 고별 쐐기 골을 터트렸다

 박지혁 기자 = 한국 축구의 간판이자 '캡틴' 손흥민(31)이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에서도 주장 완장을 찬다.

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23~2024시즌 손흥민을 새로운 주장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주장을 맡았던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팀을 떠날 게 유력한 상황에서 간판 해리 케인마저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2015~2016시즌부터 토트넘 소속으로 뛰며 EPL에서 9번째 시즌을 앞둔 손흥민이 주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것이다.

손흥민은 2018 러시아월드컵 이후 국가대표 주장도 맡고 있다.

EPL에서 한국 선수가 공식 주장으로 선임된 건 2012~2013시즌 퀸즈파크레인저스(QPR)에서 뛴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다.

손흥민은 "거대한 클럽의 주장을 맡게 돼 큰 영광이다. 놀랍고 자랑스럽다"며 "새로운 시즌이고, 새로운 시작이다. 이 셔츠와 완장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앙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은 경기장 안팎에서 훌륭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주장 선임은 이상적인 선택"이라며 "모두가 월드클래스 선수라는 걸 알고 있다. 라커룸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엄청난 존경을 받고 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제임스 매디슨과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부주장으로 손흥민을 돕는다.

토트넘은 13일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2023~2024 EPL 개막전을 치른다. 주장 손흥민의 첫 경기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