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피지컬 음반 재탄생
방탄소년단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피지컬 음반 재탄생
  • 뉴시스
  • 승인 2023.08.18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라팔루자' 라이브음원 3곡 등 추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확장된 세계를 보여준다.

18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제이홉은 이날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 호프 에디션(HOPE Edition)'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7월15일 공개된 '잭 인 더 박스'를 피지컬 음반으로 다시 내놓는 것이다.

'잭 인 더 박스'는 국내외 음원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록곡들을 다운로드하는 '위버스 앨범'으로 공개되는 등 이색적인 시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4월부터 군 복무 중인 제이홉은 팬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입대 전 심혈을 기울여 피지컬 음반을 준비했다고 빅히트 뮤직은 전했다. 제이홉은 기존 앨범과 마찬가지로 이번 에디션의 전반적인 구성과 기획에 참여했다.

'잭 인 더 박스'는 기존 수록곡 10곡에, 제이홉이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의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 메인 스테이지 헤드 라이너로 참여해 선보였던 라이브 음원 3곡과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음원 2곡이 추가돼 총 1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콘셉트 포토와 구성품도 단긴다.

'잭 인 더 박스'는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제이홉의 고민과 열정을 담았다. 또 해당 음반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선공개곡 '모어'와 타이틀곡 '방화'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각각 82위와 96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