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공격포인트 없었지만 도우미로 펄펄…중앙·측면 소화
손흥민, 공격포인트 없었지만 도우미로 펄펄…중앙·측면 소화
  • 뉴시스
  • 승인 2023.08.2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패스 4개로 팀 내 최다
토트넘, 본머스 2-0 누르며 2연승
손흥민(토트넘)이 26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3~2024 EPL 3라운드에서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토트넘은 2-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이 쿨루셉스키의 골을 축하하고 있다.

박지혁 기자 = 손흥민이 공격포인트는 없었지만 도우미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의 2연승을 도왔다.

손흥민은 26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선발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주장 완장을 차고 나선 손흥민은 직접 슈팅을 시도하기보다 동료들의 득점 기회를 살피며 패스를 찔러주는 역할에 집중했다.

이날 슈팅은 2개에 불과했지만 동료들에게 날카롭게 찔러준 키 패스가 4개나 됐다. 팀 내에서 가장 많았다.

특히 1-0으로 앞선 후반 18분 쿨루셉스키가 추가골을 터뜨리는데 기여했다.

손흥민은 우도기와 2대1 패스를 통해 본머스의 수비를 무너뜨렸고, 우도기의 패스를 쿨루셉스키가 왼발로 방향만 바꿔 추가골을 기록했다.

최전방 히샤를리송 뒤에서 왼쪽에 자리해 제임스 메디슨, 쿨루셉스키와 삼각 편대를 이뤘던 손흥민은 후반 중반부터 최전방 원톱으로 뛰기도 했다.

왼쪽 측면과 최전방 자리에서 주어진 역할에 충실했다. 틈틈이 부상 선수들을 챙기고, 골이 터지면 자신의 골처럼 기뻐하며 주장의 역할도 놓치지 않았다.

토트넘(2승1무 승점 7)은 지난 2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라운드(2-0)에서 승리한데 이어 2연승을 달리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개막 3경기 연속 무패이자 2경기 연속 클린시트(무실점)다.

해리 케인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으로 전력누수가 컸지만 유기적인 전방 압박과 빠른 전환, 적극적인 공세로 잘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다.

축구통계전문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평점 8.0을 매겼다. 결승골을 터뜨린 메디슨과 함께 가장 높은 평점이다.

현지 매체 풋볼런던은 "전반에 몇 차례 기회를 만들었고, 두 번째 골에선 우도기에게 패스를 줘 우도기의 도움으로 쿨루셉스키가 골을 넣었다"며 평점 7을 부여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7.3을 줬다.

토트넘은 다음달 2일 번리, 16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리그 4·5라운드를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