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베트남에 축구 유소년 아카데미 출범
박항서 감독, 베트남에 축구 유소년 아카데미 출범
  • 뉴시스
  • 승인 2023.08.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 축구의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3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축구 유소년 아카데미를 출범했다.

 박지혁 기자 =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소년 아카데미를 출범했다.

박 감독은 30일 베트남 하노이 프레스클럽 빌딩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박항서 인터내셔널 풋볼 아카데미'의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

'아이들이 곧 사회의 미래'라는 슬로건 하에 베트남 최초로 학교 및 교육 시설과 협업하는 선진 유소년 시스템을 구축한 아카데미다.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베트남 축구 저변을 확대하고 베트남 어린이들이 축구를 경험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선진 유소년 축구 시스템을 베트남에 이식하는데 핵심 목표를 두고 있다.

박 감독은 "이번 아카데미가 베트남에 새롭고 강력한 풀뿌리 축구의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터내셔널 아카데미'로 명칭을 지은 건 베트남의 틀에서 벗어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길 바라는 희망으로 정했다"며 " 베트남도 국제 경쟁력을 갖춰야 아시아 정상, 세계 반열에 올라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시스템이 곧 베트남 축구 발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더했다.

한국, 베트남 기업들의 도움을 받았다. HD현대의 계열사인 현대베트남조선이 공식 후원사로 함께 하고, 베트남 스포츠웨어 1위기업인 JGBL과 학생용품 1위 기업 홍아, 동도병원 등이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