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개의레시피, 인삼 활용한 ‘삼삼한 레시피 공모전’ 개최
만개의레시피, 인삼 활용한 ‘삼삼한 레시피 공모전’ 개최
  • 전현철 기자
  • 승인 2023.09.05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국내 레시피 앱 1위 기업 만개의레시피(대표 이인경)는 한국인삼협회와 함께 9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인삼을 활용한 요리를 공모하는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발굴·소개함으로써 인삼 소비 증대 및 저변 확대를 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인삼을 재료로 한 요리 레시피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3일까지 만개의레시피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11월 4일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울캠퍼스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상 1팀은 100만원, 우수상 2팀과 장려상 2팀은 각 50만원과 30만원, 본선에 진출한 5팀에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예선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박희성 만개의레시피 기획마케팅팀 부장은 “국내에서 요리 공모전에 특화돼 있는 만개의레시피 요리 공모전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만 인식되던 인삼의 다양한 맛과 활용성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요리에 자신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해 개성 넘치는 인삼 레시피를 생성함으로써 인삼의 가치와 활용 정보를 더 많은 사람이 공유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만개의레시피는 매달 다양한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해 국민들에게 ‘식(喰)의 즐거움’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