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제주행 외국인 탑승객, 중국인 1위…'유커' 유입 기대↑
에어부산 제주행 외국인 탑승객, 중국인 1위…'유커' 유입 기대↑
  • 뉴시스
  • 승인 2023.09.0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비아시아권 비율 6:4 수준
 에어부산 및 제주관광협회 제주 입도 중국인 관광객 수치 통계 자료.

원동화 기자 =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커' 유입을 앞두고 에어부산이 올해 상반기 자사 국내선 제주행 항공편을 이용한 외국인 탑승객 수치를 집계한 결과 중국인이 가장 많았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에어부산 부산·김포발 제주행 항공편을 이용한 전체 외국인 탑승객 중 중국인 비율은 약 24%로 가장 많았다. 미국인이 약 17%로 다음 순이었다.

세부적으로 아시아권에서는 중국인 다음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국적자가, 비아시아권에서는 미국인 다음으로 ▲호주 ▲캐나다 국적자가 많았다.
 
아시아권과 비아시아권 국적 비율은 6:4 수준으로 근거리의 아시아권 관광객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해당 통계치는 제주행 국제선 직항편이 아닌 에어부산 국내선 노선을 이용하여 제주에 입도한 외국인 관광객들로 한정한 수치이다. 다만 최근 제주관광협회 통계 자료에서도 같은 기간(1월~7월) 입도한 전체 외국인 방문객 30만 3364명 중 중국인이 12만 9881명(43%)으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발표한 바 있어 유사한 결과치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및 한·중 관계 경색으로 중국인 단체 관광이 중단되면서 더딘 회복 흐름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중국인이 가장 많았던 셈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현재 에어부산이 운항 중인 중국 노선들 외에도 향후 추가로 복항이 이루어진다면, 이를 통해 국내를 찾는 관광객은 물론 에어부산의 국제선과 국내선 노선을 연계한 이원화 일정의 제주 유커 관광객도 한층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은 올해 하계 스케줄 기준 부산-제주 노선 매일 왕복 11.5편, 김포-제주 노선 매일 왕복 7.2편을 운항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