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후보자 "고객에 도움되는 그룹 만들겠다"
양종희 KB금융 회장 후보자 "고객에 도움되는 그룹 만들겠다"
  • 뉴시스
  • 승인 2023.09.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수정 기자 =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된 양종희 부회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KB 국민은행 본점으로 출근하며 약식 인터뷰 하고 있다.

류현주 기자 =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된 양종희 부회장이 11일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KB금융그룹을 이끈다는 것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양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재무적 가치만이 아니라 사회적 가치,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그룹을 만들겠다"며 "KB금융그룹이 기업 재무적 가치에서 1등 금융그룹만이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서도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 후보자는 금융사고 발생시 대응에 대해 "금융기관은 신뢰를 먹고 사는 곳인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고 송구스럽다"며 "결국 임직원들의 내부적인 자발적 통제가 가장 중요하다. 시스템이나 과정이 자동화되면 그런 점이 극복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직원들이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시스템 내에서 준수할 수 있도록 디지털쪽에 적극 투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KB금융은 오는 12일 이사회를 통해 양 후보자를 최종 차기 후보로 공식 추천한다. 양 후보자는 오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회장으로 공식 선임될 전망이다.

양 후보자는 국민은행의 영업점 및 재무 관련 부서 등에서 20여년간 근무했으며 2008년에 KB금융지주로 자리를 옮겨 주요 부서장을 맡았다. 2014년부터는 지주 전략 담당 상무, 부사장 등을 지낸 그룹 내 대표적인 전략 및 재무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