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승리' 클린스만 감독, 귀국 미루고 유럽파 점검
'첫 승리' 클린스만 감독, 귀국 미루고 유럽파 점검
  • 뉴시스
  • 승인 2023.09.1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임 후 6경기 만에 첫 승 신고
16일 김민재 나설 바이에른 뮌헨-레버쿠젠 등 관전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

박지혁 기자 = 부임 후 6경기 만에 첫 승을 거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국으로 바로 오지 않고, 유럽파 점검을 목적으로 시간을 더 보낼 것으로 보인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3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 A매치 평가전에서 조규성(미트윌란)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2월 지휘봉을 잡은 뒤, 3무2패로 승리가 없었던 클린스만호의 첫 승리다.

외유성 행보와 재택근무 논란 등으로 여론이 좋지 않았지만 사우디를 꺾으며 급한 불을 껐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9월 A매치 2연전 일정을 마친 클린스만 감독은 유럽에 남아 현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살필 것으로 전해졌다.

오는 16일 열리는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레버쿠젠의 경기를 지켜볼 계획이다. 김민재의 출격이 유력한 경기다.

이후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유럽파 점검에 시간을 보내다 이달 말쯤 한국행 비행기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우디전 승리로 긴 무승 터널에서 벗어난 클린스만호는 10월 국내에서 튀니지(13일·서울월드컵경기장), 베트남(17일·수원월드컵경기장)과 두 차례 A매치를 갖는다. 두 경기 모두 오후 8시에 킥오프한다.

11월부터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2차예선에 돌입하고, 내년 1월에는 카타르 아시안컵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