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 뉴시스
  • 승인 2023.09.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보건소, 건강체험 홍보관 운영
인바디 상시 무료검사…검사결과 상담도
창녕군보건소가 건강체험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기념 지역주민 대상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체험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자는 의미이다.

건강체험 홍보관은 지역주민에게 건강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비롯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금연, 정신 등 분야별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대상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센터 이용 안내 ▲나의 건강 다짐 이벤트 ▲심뇌혈관질환 관련 퀴즈 맞히기 ▲음주 고글 가상 체험 ▲흡연에 의한 신체 손상 간접 체험 ▲마음건강 케이터링 커피차 운영 ▲마음안심버스 이용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센터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체성분 검사(인바디)를 상시 무료 시행하고 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55-530-6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