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혁, 이탈리아 이스트오베스트페스티벌 작곡콩쿠르 우승
최재혁, 이탈리아 이스트오베스트페스티벌 작곡콩쿠르 우승
  • 뉴시스
  • 승인 2023.09.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곡가 최재혁이 지난 5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가진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주연 기자 =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이탈리아에서 열린 '이스트오베트스 페스티벌' 작곡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이스트오베스트 페스티벌은 20여년간 이어지고 있는 현대음악축제다. 작곡가 헬쿠트 락헨만, 암스테르담 콘체르트헤보우 카메라타 등이 초청된 바 있다.

올해 콩쿠르는 작곡 분야로 치러졌다. 주최 측은 지난 20일(현지시간) "현대 창작음악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작곡가로, 주요 국제 콩쿠르에서의 성공과 권위 있는 페스티벌에서 괄목할만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재혁은 "계속해서 음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며 "좋은 음악을 한마디로 정의 내릴 수 없고, 여전히 무엇이 좋은 음악인지 계속 찾고 있지만 음악 안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최재혁은 미국 월넛힐 예술고등학고를 거쳐 줄리아드 음악원 학사와 석사를 마쳤다. 이후 바렌보임-사이드 아카데미에서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받았다. 2017년 제네바 국제음악콩쿠르에서 작곡부문 최연소 1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루체른 페스티벌에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지휘자로 데뷔했고, 앙상블 앙텡콩탱포랑 객원 부지휘자를 역임했다. 현재 앙상블블랭크 예술감독이다.

최재혁은 10월 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매일 클래식' 공연에서 앙상블 블랭크와 함께 다채로운 현대음악을 선보인다. 특히 이 무대에서 자신의 '오르간 협주곡(앙상블 버전)'을 오르가니스트 최규미의 협연으로 세계 초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