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팜·PA코리아, 2023 로보월드에서 맞춤형 로봇 그리퍼 ‘Bespoke 서비스’ 공개
그립팜·PA코리아, 2023 로보월드에서 맞춤형 로봇 그리퍼 ‘Bespoke 서비스’ 공개
  • 오신기 기자
  • 승인 2023.10.10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립팜과 피에코리아의 로고 및 제품
그립팜과 피에코리아의 로고 및 제품

적층 제조 전문 설계(DfAM) 엔지니어링 기업 하비스탕스의 로봇 그리퍼 브랜드 그립팜(GriPalm)과 진공 자동화 전문 기업 PA코리아가 손을 잡고,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공개한다.

양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그립팜의 경량 맞춤형 그리퍼 설계 및 제조 기술과 PA코리아의 진공 전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로봇 자동화를 위한 더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진공 그리퍼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Bespoke 서비스’의 핵심은 맞춤화에 있다. 로봇은 서비스, 제조 등 모든 분야에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로봇의 제한된 페이로드와 기성 그리퍼의 형상적 한계, 높은 비용, 무게 등을 이유로 로봇 사용 현장에서 엔지니어들의 고민이 많다. 양사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그리퍼 제조 및 진공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결합하고 로봇 작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가볍고 안정적인 진공 그리퍼 해결책을 제공해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그립팜과 PA코리아가 개발한 20kg 박스 이송용 그리퍼

그립팜과 PA코리아는 10월 11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Bespoke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로봇 자동화 현장에 적용된 다양한 맞춤형 진공 그리퍼 사례를 소개 및 시연하며, 그리퍼 제품 및 진공 부품을 출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