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3', 13일 개막
영남권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3', 13일 개막
  • 뉴시스
  • 승인 2023.10.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280개사 650부스 규모
의료 AI 특별관…네이버도 참여
지역 의료 및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KIMES) 부산 2023'이 오는 1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막한다.

원동화 기자 = 지역 의료 및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KIMES) 부산 2023'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 1홀과 2A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280개사 650부스(메디부산 포함)의 규모로 최신 의료기기 및 의료정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사선 진단 장비 및 초음파 진단기 ▲의료정보시스템 ▲병원 설비 ▲레이저 수술기 ▲멸균·소독 기자재 ▲재활·물리치료기기 ▲피부·미용기기 ▲고령화 관련 의료기기 등 다양한 최첨단 의료기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융복합 의료기기의 등장과 고령화 사회의 도래로 인해 이슈가 되고 있는 ▲로봇 의료기기 ▲체성분 분석기 ▲미용·성형기기 ▲고령 친화 용품 ▲재활 및 건강관련기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융·복합 의료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의료 AI(인공지능) 기술과 차세대 의료기기가 '의료 AI 특별관'에서 소개된다. 컨벤션홀에서는 '인공지능이 실현하는 건강검진 결과를 통한 뇌동맥류 진단 및 시술 연계 방안', '인공지능으로 내시경 검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의료의 새로운 미래, 환자와 의사를 인공지능으로 연결'등의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네이버의 생성형AI 하이퍼클로바X 컨퍼런스가 서울 외 지역에서는 최초로 키메스 부산 2023에서 열린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소개, 네이버웍스 기반, 스마트병원 및 업무 환경 구축의 주제로 선보이며, 생성형 AI관련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도 준비됐다.

벡스코 제1전시장 옆 컨벤션홀과 전시장 내에 마련된 세미나실에서는 부산시 가정의학회, 한국만성기의료협회, 부산시 물리치료사회, 부산시 임상병리사회에서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유관기관 및 참가업체에서 의료정책 및 기술 세미나를 연다.

전시회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의료관계인의 원활한 방문을 돕기 위해 주말에도 열린다. 오는 12일까지 ‘키메스 부산 2023’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