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위암센터, 위 종양 수술 1000건 돌파
삼성창원병원 위암센터, 위 종양 수술 1000건 돌파
  • 뉴시스
  • 승인 2023.10.11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강경 수술중인 위암센터장 외과 김용석 교수 

김기진 기자 =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위암센터의 누적 위 종양 수술이 1000건을 돌파했다.

11일 삼성창원병원에 따르면 병원에서 시행한 위 종양 수술 중 위암 수술이 85%로 가장 많았고 위선종·양성종양 등 기타 수술은 15%로 집계됐다.

삼성창원병원 위암센터의 위 종양 수술은 지난 2016년 30건에서 지난해 185건으로 수술 실적이 대폭 늘었다.

병원은 지난 2020년 김성 전 삼성서울병원 위암센터장 영입 이후 수술 실적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암센터는 수술 질적 측면에서도 수준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복부를 크게 절개하는 개복 수술과 달리 1~4개의 작은 구멍을 통해 수술하는 복강경 수술 비율이 전체 환자의 40%를 차지했다.

삼성창원병원은 지난 6월 환자 중심의 통합 암치료 기능을 수행하는 암 센터를 신설했는데 센터 내에 위암센터, 유방·갑상선암 센터, 소화기 센터 등을 통합 배치했다.

암 관련 주요 진료과를 통합 배치해 협진 체계를 구축하고 진단과 치료, 생활 관리, 예방 등에 대한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석 삼성창원병원 위암센터장은 "이번 위 종양 수술 1000건 돌파를 계기로 창원시 대표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지역 중증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